신규가입시15만원 즉시지급
블로그마케팅
"sns마케팅"의 중요성
바라
21-12-24

안녕하세요~ 바라입니다. 넷플릭스 '에밀리 파리에 가다보셨나요?

d56a4c22cc2d40f643315144aee620fb_1640313889_8571.jpg

마케팅에서 SNS 활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인공 에밀리와, SNS 마케팅을 고급스럽지 않고 세련되지 않다고 생각하는 주변 인물들 간의 대립을 보여주며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넷플릭스의 드라마를 그저 흥미로 보는 사람도 있고 SNS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공감하며 보는 사람이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마케터로서는 마케팅의 중요성과 흥미를 같이 생각하면서 보게됩니다.
드라마 속에 나오는 프랑스 마케팅 회사의 클라이언트는 향수/호텔 등 고급 브랜드이기 때문에 주인공 에밀리가 추구하는 SNS 마케팅을 인스타그램치들이라고 부정적으로 표현하며 고급스럽지 않은 마케팅이라면서 꺼리고 무시하게 됩니다.
에밀리의 주요 전략인 SNS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무시하던 인물들도 에밀리가 사진 몇 장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엄청난 파급효과와 홍보 효과를 일으켜
클라이언트를 만족 시키고 좋은 효과를 만들어내자 능력을 인정하며 SNS 마케팅에 대한 생각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합니다.
이와 같이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이 비용은 많이 들면서 조금 가벼운 느낌이며 모바일 속 콘텐츠로 브랜드의 이미지 마저 가벼워 보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시도해보지 못했던 분들이 많으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드라마 중간에서 화장품 브랜드의 대표는

“마케팅은 비싸기만 하다. 그래서 외주를 맡기지 않는다. 마케팅은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한다"

라고 하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가장 빠르게, 쉽게, 많이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같은 플랫폼을 통한 SNS마케팅입니다.

"사람들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것 노출의 가능성을 높여야 한다."

지하철, 버스를 타도 길에 걸어가는 사람들을 봐도 주로 핸드폰을 보고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겁니다.
SNS도 세대 별로 사용하는 플랫폼이 옮겨지고 다양하지만 요새는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본인이 꼭 원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자연스럽게 추천되어 뜨는 게시물도 있으며 사람들이 해시태그로 검색을 많이 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맛집 식당이나 카페를 찾을 때 인스타그램으로 가장 많이 검색을 하죠.
감성적이고 차분하면서 분위기 있는 카페들을 "인스타갬성"이라하고 예쁘게 나오는 음식들을 "인스타용음식"이라고 표현할 만큼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정보를 검색, 공유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맛집 블로거’라고 불리면서 맛집에 대한 리뷰, 정보를 포스팅 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따로 있을 정도로 블로그도 사람들의 검색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꼭 브랜드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검색하거나 찾지 않아도 다양한 검색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어! 이거 인스타에서 봤었어!’ 같은 식으로 자연스럽게 녹아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업을 시작하거나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노출이 제일 중요하다는 걸 알고 계실겁니다. 이렇게 많은 노출을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이용하실 방법 중 제일 최고는 sns마케팅입니다. 저희 바라는 그런 sns마케팅을 오랫동안 해왔고 제일 잘하는 분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항상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마케팅은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