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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마케팅
"SNS마케팅"은 필수다.
바라
21-12-27

SNS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잠재고객들에게 우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서’ 입니다.

SNS 마케팅은 잘만 활용한다면 기존 고비용의 매체와는 달리 적은 비용으로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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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과정과 절차 없이도 타겟 고객군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스토리로 엮어 정기적으로 연재하여 보유 SNS채널에 누적시킨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딩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래서 SNS는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홍보 예산과 전문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게는 놓칠 수 없는 홍보 채널입니다.

 하지만 SNS 마케팅에는 홍보’ 외의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 중에 3가지를 뽑아보겠습니다.


1. SNS 마케팅을 통해 해당제품의 타켓층에 대해 보다 더 정확히 판단할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을 진행하여 해당 서비스/제품에 대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내보내면 자연스럽게 좋아요’, ‘공유’, ‘댓글’ 데이터가 쌓이게 됩니다이를 통해 우리 고객이 어떤 성향인지 더욱더 세밀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가령 기존 예상 타겟 층이 서울 거주’, ‘20대 초중반’, ‘여성이었다면내 컨텐츠에 반응한 계정들을 분석했을 시 서울거주/23~26세 사이/여성/싱글/직장 다니는 사회초년생’ 등 구체적으로 특정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 수집한 고객 정보로 리타켓팅 홍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데이터를 다음 홍보에 적극적으로 이용하다 보면 점점 더 정교하고 효율적인 타켓팅이 가능해집니다자연히 컨텐츠의 퀄리티나 효과 면에서 단기간에 큰 성장을 노려볼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쌓여가는 데이터를 추후 제품/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입니다.


3. ‘입소문 효과를 통해 쉽사리 많은 고객층에게 인지도를 높여갈 수 있습니다.

다른 매체들을 이용한 마케팅과는 달리 SNS마케팅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입소문 효과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특히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 SNS의 연결성이 극대화되어 컨텐츠에 좋아요’ ‘댓글’ ‘공유가 달리면 해당 활동을 한 사람의 친구의 피드에도 우리 컨텐츠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태그’ 기능은 비슷한 조건의 잠재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서비스가 직접 노출이 되며 고객의 직접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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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많이 봐야한다는 전제조건이 필요합니다. 그 전제조건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기 마련입니다. 저희 바라는 그 시간과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여드리며 고객님들의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바라(b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