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이란? – 종류와 방법

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이란? – 종류와 방법

#블로그체험단 #인스타그램체험단 #유투브체험단 #협찬 #광고 포스팅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시도하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의 차별점을 볼 수 있습니다.

바라

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종류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블로그, 유투브 그리고 인스타그램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블로그, 채널 그리고 게시물에 광고주의 제품&서비스를 제공 받아 체험해보고 이를 자신의 게시물에 업로드하여 알리는 마케팅입니다.

방법

블로그체험단이 가장 대표적으로 체험단은 크게 배송형 / 방문형 / 체험형 3가지로 나뉩니다.

*배송형: 실물 제품을 광고주가 인플루언서에게 배송 후 마케팅하는 전략

블로그체험단-배송형

배송형 체험단은 제품을 배송으로 수령 후 가이드에 맞춰 SNS에 포스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에게는 장소와 시간에 자유로워지고 제품을 충분히 사용하면서 후기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주에게는 제품의 실사용 후기 글과 이미지를 노출시키면서 오는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문형: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

블로그체험단-방문형

방문형 체험단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제품&서비스를 제공받고 SNS에 포스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에게는 방문이 가능한 지역 위주로 모집이 진행되고 방문 가능한 시간을 예약 후 가이드에 맞춰 포스팅이 진행됩니다.

광고주에게는 인플루언서에게 체험&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그 지역에 해당 제품&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의 소통을 통해 향후 방향성과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험형: 서비스(어플&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

블로그체험단-체험형

체험형 체험단은 인플루언서가 광고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고 직접 체험 후 가이드에 맞춰 SNS에 포스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에게는 집 혹은 핸드폰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포스팅을 진행함에서 부담감을 덜 수 있습니다.

광고주에게는 브랜드 어플&홈페이지의 사용 후기와 체험 사진을 노출시키면서 오는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실물 제품의 홍보에서부터 매장에서의 서비스까지도 어떤 상품에 구애받지 않고 홍보가 가능합니다.

블로그체험단 인스타그램체험단 유투브체험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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