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의 키워드는 대중이 선호하는 단어를 찾는 것”
바라 – 김태웅 대표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플랫폼에서 브랜딩 전략을 담고 있는 많은 책에서 우리는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추출 작업을 진행해보셨나요?
나의 퍼스널 브랜딩 작업에 있어 키워드를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
또한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실제 내가 사용하는 단어와 온라인 상에 검색되는 키워드의 거리감을 아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외국’과 ‘해외’의 차이를 들 수 있습니다. 물론 둘 다 같은 의미지만 두 단어가 온라인 상에 검색되는 빈도수에는 큰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외국여행’이란 키워드보다는 ‘해외여행’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외국영화’가 ‘해외영화’보다 검색량이 많은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국여행’ 혹은 ‘해외영화’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쓴 블로그가 대중에게 노출 될 가능성이 그만큼 낮음을 의미합니다.
결국 온라인 마케팅의 키워드는 나의 관점이 아니라 대중이 선호하는 단어를 찾는 것에서 시작인 것 입니다.

바라는 SNS마케팅을 함에 있어 사업자가 요청하는 키워드는 물론 상담을 통해 대중들에게 보다 노출이 잘 될 수 있는 키워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마케팅은 광고주가 원하는것은 바로 이것!
